몽골여행준비물

5월 중순부터 8월까지 시원하고 청량한 날씨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겨울에는 영하의 날씨라 춥지만 몽유랑 겨울패키지 에서는 사냥, 스키, 개썰매 등 낭만적인 액티비티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물론입니다. 몽유랑 단체 패키지 에서는 단체 숙박 가능한 캠프와 시설 및 코스를 안내해드립니다.

울란바타르를 벗어나면 전파를 받지 못하는 자연으로 들어갑니다 중간중간 작은 마을이 있는 곳에서는 신호가 잡히니 현지에서 저렴하게 유심을 구매해서 사용하시는 편이 낫습니다. 여행 오시는 첫 날 안내를 해 드립니다

몽골은 자외선이 강한 나라입니다. 소중한 피부를 위해서 선글라스, 모자, 선크림은 필수로 챙겨주세요. 자연속에서 여행을 위한 상비약도 챙겨오시면 좋습니다.

몽골 여행 주의사항

1. 도로를 횡단할때 주의를 살펴야 한다
2007년 이후 차량이 급격히 증가하고 발전했지만 아직도 도로교통 법규를 무시하는 보행자와 운전자가 간혹 있습니다. 신호등의 신호만 믿지 말고 잘 살핀 후 길을 건너야 합니다.

2.사람이 많은곳에서 소매치기를 조심해야 합니다.
대체로 낮에는 치안이 좋아졌으나, 특정 지역에 외국인을 타겟으로하는 전문 소매치기범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방을 몸 앞쪽으로 매고 핸드폰이나 지갑 등을 뒷주머니에 넣는 행동은 삼가야 합니다.

3. 한국어로 몽골을 비하하는 발언은 삼가야 합니다.
몽골에는 한국어를 아는 몽골인이 상당히 많습니다. 자존심이 강한 민족이기 때문에 현지인을 기분 상하게 하면 자칫 폭행을 당할 수 있으니 문화의 다름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태도를 가져야 합니다

4. 야간에 혼자 이동하지 않는다.
몽골의 치안 상태는 좋은편이지만 야간에 외국인이 자유롭게 다닌다면 위험한 상황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현지인들도 야간외출을 자제하는 상황이므로 가급적이면 일몰 이후에는 외출을 삼가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5. 몽골에서는 사람을 검지손가락으로 가리키지 않습니다.
몽골에서는 도살할 가축을 검지손가락으로 지명합니다. 사람을 가르킬 때는 손을 편 상태에서 가리키는게 매너입니다.

6. 다른 사람의 발을 밟았을 때는 반드시 악수를 청합니다.
길을가다 발을 밟을수도 있고 발을 부딪힐수도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심각하게 사과거나 받을 일이 아니지만 몽골에서는 악수를 하거나 손을 잡으며 사과를 합니다. 상황을 모른 척 지나친다면 상대방은 아주 불쾌하게 생각 할 수도 있으니 몽골에서 지켜야할 기본 예의입니다.